app과 게임/안드로이드 게임

[방치형게임] 대번성! 만복쉐프

大繁盛! まんぷくマルシェ



오늘의 게임은 '대번성! 만복쉐프'입니다.

asobox의 '왕국의 도구점' 이나 '재생! 카라카라 혹성' 을 재밌게 하셨던 분들은 깔으세요~!

이것도 재밌습니다.



타이틀 화면은 이렇게.

하단의 g+1 을 눌러주면 좋아합니다.



메인 화면입니다.

화면에 차가 6대나 있는데 이건 제가 랭크업을 해서 그렇구요, 처음에는 한대밖에 없습니다.

하지만 금방 늘어납니다. 방치형 게임이니까요!!


메뉴에선 별풍선을 사거나 쉐프의 상태, 칭호등을 볼 수 있습니다.

별풍선은 구입하면 여러가지 효과가 있어서(손님수 증가, 회복속도 증가 등) 돈이 남아 돌때 하나씩 구입하면 좋습니다.

재료찾기에선 재료를 찾으러 갑니다.



재료찾기로 간 후 캐릭터를 선택하면 요런 화면이 나오는데 표시된 재료수를 보고 모자라는 것을 찾으러 가면 됩니다.

각 캐릭터마다 소요되는체력이 달라서 체력이 모자라면 중간에 돌아오게 되지만 그때까지 얻은 재료는 가져올 수 있습니다.

재료는 뿌요 같은 애들이 가져다 주는거라 몇번 클릭만하면 됩니다.

그리고 가기 전에 뿌요가 좋아하는 음식을 주면 더 많은 재료를 얻을 수 있고, 가끔 스페셜한 애들이 나와서 재료를 왕창 주고 갈때도 있습니다.


그리고 중간 광고가 나오는데 광고를 보면 재료를 두배 더 줍니다. 광고는 보통 15초 정도 나오네요.

전 초반에 전효성 뛰는 광고만 몇번 보다가 지금은 지겨워서 안보는..-_;;

똑같은 거만 나오는거는 아니니까 가끔은 봐도 괜찮을 듯 합니다.



쉐프들의 차를 누르면 이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 이건 유카리의 차입니다.

개발에선 요리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.

돈을 주고 레시피를 사거나 자유개발을 선택해서 아무 재료나 조합해서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요리조합에 실패하면 이런 상황이 됩니다.


이 세상 것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는 무서운 요리;;


이것저것 조합해도 재료가 사라지는 건 아니니까 마구마구 조합해도 되는데 쉽지는 않습니다.

이건 먹지 못할 것 같은데... 싶은 재료들을 조합해 보세요. 그게 정답입니다.(예를들면 바게트에 족발과 된장..)


회화는 캐릭터와의 대화입니다.

재료찾기 하러 같이 갔다 오면 대화하자고 합니다. 대화를 하면 호감도가 오르는데 호감도가 올라야 메인이 되는 식재료를 사용할 수 있으니까 초반엔 귀찮아도 대화를 해주는게 좋습니다.

목표는 임의로 선정된 두가지 요리를 정해진 갯수대로 팔면 됩니다. 다 팔면 황금알 3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

재료 구해다주면 알아서 요리하고 팔고 하니까 가끔 들여다보면 되고, 아기자기하고 스토리가 재밌어서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.

방치형 게임 좋아하시면 해보세요 :)




,

최근 댓글

최근 트랙백